본문 바로가기

Daily/Cafe

스카이 빛의 아이들(SKY: Children of the Light) 3주년 오프라인 이벤트 카페 (2022년)

스카이 게임 스크린샷인스타그램 공지
3주년 파티 겸 연주회

스카이는 몇 년째 하고 있는 게임이다. 이전에 갔던 카페는 글을 안쓰려고 했는데, 스카이 이벤트 카페는 꼭 쓰고 싶어서 ~ 

한 번도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았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릴 것이라고 알게되었다. 
2023년 7월 30일~31일, 성수 소리숲카페(성수역에서 도보 10분)
장소가 집 근처이기도 하고 이틀밖에 안해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가려고 마음을 먹었다.

오전 11시부터 오픈이라 10시 20분쯤에 집에서 나와서 시간에 맞춰서 갔고, 사람들이 정말.. 매우 많았었는데 정각에 QR 코드를 등록한 결과 대기번호 7번을 받아서 금방 들어갈 수 있었다.

참고로 소리숲카페는 인공달팽이관으로 소리를 들으시는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분이 계시는 카페이다. 이쁘게 정원도 있고, 브런치 메뉴도 많고 찾아보니 아보카도커피가 시그니쳐 메뉴였던 것 같다. (그리고 너무 아쉽게도 지금은 더이상 운영하지 않는다......)

먼저 음료를 주문해 주세요.3주년 모자를 쓰고있는 돌게

처음 들어가자마자 먼저 음료를 주문해달라고 해서 음료를 주문하러 가던 길에 보이는 3주년 모자를 쓴 귀여운 돌게까지! 메뉴가 매우 많았는데, 메뉴 한 개당 포토카드 한 장을 주신다고 해서 언니랑 나랑 음료 세개에 케이크 하나를 주문했다. (언니가 먹고싶다고 했다.)
근데 알고보니 그냥 쿠키 사도 포토카드를 주셨다....

소리숲카페 음료(아보카도커피, 아메리카노, 코코넛커피스무디), 말차가또쇼콜라 케이크

아보카도 커피, 아메리카노, (아마)코코넛커피스무디, 말차가또쇼콜라 케이크를 주문했다. 

스카이 안식처 종이스카이 엘자파일

그리고 트레이 위에 놓여져있던 종이가 안식처 그림이었다. ㅋㅋㅋ 다들 주신 스카이 L자 파일에 고이 담아갔다.

주문을 했으니 이제 하나씩 구경해보자!

☑️ Sky에서 영감을 받아 꾸민 공간 둘러보기

1. 귀여운 스카이 캐릭터 등신대

스카이 빛의 아이들 등신대스카이 빛의 아이들 등신대
스카이 빛의 아이들 등신대스카이 빛의 아이들 등신대

빛의 아이가 구석구석 있었고 밖에도 많았는데 너무 더워서... 구경을 못했다. 

2. 컨셉아트

스카이 컨셉아트
스카이 컨셉아트스카이 컨셉아트스카이 컨셉아트

한쪽 벽 면에 스카이 컨셉아트 엽서가 붙여있어서 하나씩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밑에 엽서들을 한 장씩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해주셔서 가져갈 수 있었다!

스카이 컨셉아트 엽서 증정
받은 엽서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두 장

3. 스카이 공식 굿즈

스카이 공식 굿즈스카이 공식 굿즈
스카이 공식 굿즈스카이 공식 굿즈

굿즈들도 한 곳에 모아져있었는데, 아마 커뮤니티운영자분의 개인 소장품으로 알고있다. 실제로 보니까 너무 이뻤다. 아마 카페에서 굿즈를 직접 팔았으면 통장이 남아나지 않았을 것.. 근데 지인 중에 이때 굿즈에 홀려서 해외배송으로 바로 주문했던 분이 있었는데 아마 10개월..? 1년이 지나 겨우 받아서 으음... 굿즈를 살 자신은 별로 없다.

그리고 큰 화면에 스카이 화면이 계속 나오고 BGM도 스카이 노래가 계속 나와서 앉아있는거 자체로도 너무 힐링이었다.

☑️ Sky 협력의 날 퀘스트에 도전하기

카페에 들어가면 먼저 여권 사이즈의 수첩을 하나 받을 수 있었다. 댓게임컴퍼니 직원 분들, 스카이 게임 운영자분들의 귀여운 그림과 짧은 글도 있고 하나씩 퀘스트가 있어서 도장을 찍을 수 있다.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종이배에 메시지 작성하기, 벽에 전시된 컨셉아트를 감상하고 엽서 모으기, 음료를 주문하고 포토카드 받아가기, 기념일 직원에게 제스처 사용하기 퀘스트가 있었다.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퀘스트음료를 주문하고 포토카드 받아가기, 기념일 직원에게 제스처 사용하기 퀘스트

스탬프 너무 귀여워....... 제스처는 둠칫둠칫 춤추는 제스처를 했다. 

☑️ 온라인에서 특별 굿즈를 예약하고 수령하기

이벤트 카페가 열리기 전에 무료 굿즈를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었는데, 정말 운이 좋게 선착순에 들었었다.
스카이 색상의 작은 파우치와 오레오를 타고 있는 열쇠고리, 핀뱃지, 스티커 등을 받았다.

오레오 키링, 뱃지스카이 게임화면 (오레오를 타고 있는 빛의 아이)오레오 실물(인스타그램)

오레오는 회사 직원분이 직접 키우시는 강아지라고 알고있다. 엄청 귀엽다!

해외만큼 다양한 활동은 없지만, 이정도라도 오프라인 이벤트를 시작한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했다.

스카이

 

+ 2024년 스카이 4주년 카페

 

스카이 빛의 아이들(SKY: Children of the Light) 4주년 오프라인 이벤트 카페 (2023년)

작년에는 스카이 오프라인 카페를 카페는 너무 좋았지만 엄청 많은 사람들이 와서 엄청엄청나게 더운 여름 날에 길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스카이 빛의 아이들(SKY: Children of the Light) 3주

y00n-nms.tistory.com